많은 사람들이 그저 김연아가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것인가에 관심이 있는 지금,
밴쿠버에서는 자신들의 땅을 빼앗긴 원주민들이 올림픽 개최를 반대하는 싸움을 힘겹게 진행하고 있다.
백인들이 어떻게 북미 서부 태평양 해안의 땅들을 원주민으로 부터 강탈했는지는 이제 새삼스러운 이야기가 되고 말았지만, 특히나 밴쿠버의 대형 스키리조트들이 들어선 산악지방은 원주민들의 땅을 "백인 스포츠"를 위해 강탈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캐나다에서는 그나마 원주민들을 "First Nations"이라고 부르며 "선"주민으로써 법적 정치적 배려를 하고 있다곤 하지만, 그것은 단지 원주민들의 땅을 강탈한 수탈과 폭력의 역사를 미화하는 것일 뿐 실상 아무것도 해결된 것은 없다.
단지 원주민들의 문제 뿐아니라, 밴쿠버 일대에서는 대대적인 노숙자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초국적 자본들의 광고 경쟁으로 전락한 올림픽이 사람들의 삶을 억압하고 파괴하는 것이란 아랑곳 하지 않고, "피겨스케이팅"에 온국민의 관심이 가있는 상태란 뭔가 비정상적이지 않은가?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활동이라는 미명아래 유죄판결 4달도 채 안된 이건희를 사면해주는 정부아래 산다지만, 이건 뭔가 제대로 돌아가는 꼴들이 아니다.
** 방금 정연주 전 KBS사장의 글을 보니... 베이징 하계 올림픽 전에 KBS 사장 해임을, 그리고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MBC 엄기영 사장을 "축출" 하는 MB정부다.
그래 열심히 잔머리 굴린 놀라운 시간표를 가지고 있다고 스스로 자축할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나 시간의 흐름이 바뀌는 순간이란 오게 되어있는 법!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320773
** 이건 또 뭐냐? 이건희의 IOC 위원직에 대한 징계가 이루어져서, 이건희는 IOC 위원으로써 직무를 수행할 수 없단다. 그것도 IOC 윤리위원회의 결정이다. 한국정부는 사면해주고, IOC 윤리위원회는 징계를 결정했다!! 이게 무슨 국제적 망신이란 말인가? 어이가 없어 헛웃음이 나온다. 평창 유치 활동 좋아하시네!
trackback from: 스피드스케이팅 모태범, 문준, 이규혁, 이기호 선수 화이팅
답글삭제2월 18일(목) 내일 9시 스피드스케이팅 1000m 결승이 있다. 이 경기에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모태범 선수와 문준, 이규혁, 이기호 선수들이 같이 결승에 올랐다. 누가 이기든 지든간에 다 우리 대한민국 선수이기 때문에 다 같이 힘내서 잘 싸우길 바라면서 스피드스케이팅 1000m도 대한민국 화이팅 (^^)/ 모태범 선수는 금메달을 따서 그런지 홈피도 쉽게 찾아 볼수 있었다. 모태범 선수 홈피 :http://www.cyworl..